본문 바로가기
지식 기르기

'뇌리에 스치다'할 때 '뇌리'가 무슨 뜻인지 한자와 함께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by 24프레임의 마법 2021. 11. 21.
반응형
'뇌리에 박히다', '뇌리에 스치다'

 

익숙한 표현인데요. 오늘,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뇌리'가 정확히 어떤 뜻인지 항상 해오듯 한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뇌리

腦 골 뇌/뇌수 뇌 裏 속 리

 

'사람의 의식이나 기억, 생각 따위가 들어있는 영역'이라는 의미를 가졌습니다.

 


위의 두 표현 해석

 

1. 뇌리에 박히다: 사람의 의식이나 기억, 생각 등이 들어있는 영역에 콕! 박혔다는 건->잘 빠지지 않는다는 것이고 -> 이는 '인상적으로 기억되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겠습니다.

 

2. 뇌리에 스치다: 의식, 기억, 생각이 들어있는, 즉 저장되는 영역에 들어온 게 아니라 스쳤다는 것이니-> 완전히 기억된 게 아니라 '기억될락 말락 했다'의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몰되다'와 '매몰차다'의 정확한 뜻, 한자와 함께 빠르고 쉽게 알아보겠씁니다!(+'옹골차다'의

원래는 오늘 '매몰되다'하나만 알아보려고 '매몰'을 쳤습니다. 그런데 '매몰차다'도 나오더라고요ㅎㅎ. 그래서 '매몰차다'는 한자가 아니지만 '매몰되다'와 함께 뜻 정도를 알아보려고 오늘 포스

hollywoodreport.tistory.com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포기하다'는 어떤 한자를 쓸까요?(같은 한자의 다른 예시까지!)

이번 포스팅은 '포기하다'가 어떤 한자로 이루어졌는지와 정확히 어떤 뜻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기하다 抛 던질 포 棄 버릴 기/+하다 1. 하려던 일을 도중에 그만두어 버리다. 2. 권리나

hollywoodrepor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