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혐오 표현의 온상이 되다"할 때 '온상'의 의미, 한자와 함께 정리하기!!
어쩌다 대학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은 혐오 표현의 온상이 되었는가
안녕하세요, 24 프레임의 마법입니다.
일요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네이버와 구글 뉴스를 보는 것이 제 하루의 시작인데요.
오늘 네이버 뉴스 탭 상단에 올라온 뉴스의 헤드라인이 [어쩌다 대학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은 혐오 표현의 온상이 되었는가]더라고요.
돌아보니, 저도 그렇고 다른 분들도 그렇고, '온상'이 어떤 한자를 쓰는지, 정확히 어떤 뜻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공부도 할 겸,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봅시다~!!(위 예문에서 사용된 의미 말고 다른 의미까지 정리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온상이란??
온상
溫 따뜻할 온 床 평상 상
1. 인공적으로 따뜻하게 하여 식물을 기르는 설비. 열원을 따로 마련하거나 태양열을 효과적으로 이용한다. 온실보다는 간단하며 일시적인 설비이다. (비닐, 유리 등으로 보온 설비를 갖추고, 인공적으로 따뜻한 열을 가하여 식물을 재배하는 시설)
2. 어떤 현상이나 사상, 세력 따위가 자라나는 바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마무리
1번 뜻이 '온상'의 직접적인 뜻이라면, 2번, 위 두 예문에 쓰였던 '온상'에서는 비유적인 의미를 가졌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온상'이 무언가가 자라나기 쉽게 만드는 공간이라는 특성을 가졌다는 것을 끌어와서 2번 뜻이 생겨난것이죠!)
그럼, 이번 포스팅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