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기르기

"편협한 사고"할 때 '편협하다'는 어떤 한자를 쓸까요?? 단어의 의미를, 한자와 함께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by 24프레임의 마법 2022. 5. 17.
반응형

'편협하다'의 의미를, 한자와 함께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24 프레임의 마법입니다!

오늘 알아볼 단어는~~!

 

편협한 사고

할 때의 '편협하다'입니다!

바로 알아보러 가보시죵~!!


'편협하다'의 의미. 그리고 단어를 이루는 한자

 

편협하다

치우칠 편 좁을 협/ 좁을 편 좁을 협/+하다

 

1. 한쪽으로 치우쳐 도량이 좁고 너그럽지 못하다.

 

뜻이 이게 다가 아니라고요??

네! 그렇습니다.

 

위와 한자는 그대로 같지만, '편협하다'는 '땅 따위가 좁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마무리

 

항상 저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포괄적으로 보고 있다고 생각하던 사안을 나중에 알고 보니 편협한 사고로 보고 있었다는 걸 깨닫고 부끄러워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편협한 사고는 부끄러움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일 처리를 더디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게 되는데요.

항상, 언제나 내가 편협한 사고로 일을 바라보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한 발짝 떨어져서 나의 다른 생각을 만들어보고, 다른 사람의 조언도 적절히 수용해보는 태도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에 조금 무거워졌네요ㅎㅎ. 우리 블로그 이런 분위기 아닌뎋ㅋ.

자, 그럼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4 프레임의 마법이었습니다~!!

 

전람회와 전시회의 차이는?? 두 단어 각자의 의미를 한자와 함께 확실히 정리해봅시다!

'전람회'와 '전시회'. 각각의 의미, 한자와 함께 알아보기! 전람회. 김동률과 서동욱을 멤버로 한 1993년에서 1997년까지 활동한 남성 듀오라고 하네요. . . . 자, 많이 다른 얘기였고요!! ㅋㅋㅋ. 오

hollywoodreport.tistory.com

 

 

'소위 말해~'가 잘못된 표현이라고?? '소위'의 다양한 뜻을 한자와 함께 확실히 정리해봅시다!(+사

"소위 말해~"할 때 '소위'의 다양한 뜻, 한자와 함께 알아보기!(+비문인 "소위 말해") 소위 말해, 그는 '천재'였다. 안녕하세요! 제 이야기한 거냐고요?? ㅎㅎ 맞습니다! 농담이고요ㅎ, 자, 오늘 알아

hollywoodrepor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