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기르기

'수인사대천명'이 어떤 한자를 쓰는지, 어떤 의미인지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으로 한 번에 정리해봅시다~!!

by 24프레임의 마법 2022. 6. 13.
반응형

'수인사대천명'의 뜻, 한자와 함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24 프레임의 마법입니다.

저번 수사학편 마무리에서 같은 한자를 쓰는 성어와 단어를 대면서 언급했었는데요, '수인사대천명'은 사실 제가 그냥 좋아하는 걸 넘어서, 인생의 좌우명으로 생각하는 성어입니다ㅎㅎ.

 

이렇게 다루게 되어서 너무 기쁘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 바로 가봅시다아~!!!

끝까지 봐주세요!

 


수인사대천명이란??

 

수인사대천명

修 닦을 수 人 사람 인 事 일 사 待 기다릴 대 天 하늘 천 命 목숨 명

 

사람으로서 할 수 있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고, 그 결과는 하늘의 운명에 맡김.

 


마무리

모든 것이 신의 뜻이라며 그냥 긍정적으로 모든 일을 받아들이려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제 자신을 위해서, '수인사대천명'을 좌우명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신의 뜻이라며 모든 일을 받아들이기만 한다면 부정적인 일을 당했을 때 다음번에는 그런 일을 겪지 않도록 대응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한 것이 없기에 무엇을 바꾸고, 개선해야 할지 알 수가 없죠.

그리고 그 '알 수 없음'은 내면의 혼란과 믿음의 균열로 이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으나, 정말 끝까지 신을 받아들이고 운명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제 자신이 그럴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방향을 이렇게 정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어느 곳인가요??

 

제 포스팅 덕분에 한 번쯤 삶에 대한 생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셨다면, 그리고 이 시간이 추후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영향을 미친다면 정말 기쁠 것 같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4 프레임의 마법이었습니다!

 

'추억'은 어떤 한자를 쓸까요?(가을 추?? X!!) 단어의 정확한 의미와 한자까지! 한 번에 정리해봅시

'추억'의 의미, 한자와 함께 알아보기! "여름이었다...." 예전에 한동안 유행했던 문구였죠! 혹시 모르실 분들을 위해 간단히 뭔지 설명하자면, 어떤 이야기든 이 "여름이었다.."를 뒤에 붙이면 감

hollywoodreport.tistory.com

 

 

‘팽배하다’는 어떤 한자를 쓸까요?? 단어의 유래와 정확한 의미까지 함께 알아봅시다~!!

'팽배하다'의 뜻, 한자와 함께 알아보기~!! 우리 옆반 담임 선생님은 인상 때문에 무서울 것이란 인식이 팽배했다 안녕하세요, 24 프레임의 마법입니다! '팽배하다'입니다. 정말 자주 쓰이면서도,

hollywoodrepor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