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 기르기(사실 개인적으로 공부용 정리)

이슬람과 기독교가 평화롭게 공존할 수 없는 이유

by 24프레임의 마법 2021. 8. 17.
반응형

세계 주요 종교로 인정을 받고 있는 기독교(여기선 편의상 가톨릭, 개신교, 그리스 정교 등등을 모두 포함한 크리스트교를 의미한다)와 이슬람. 둘의 종교 문제로 전쟁까지 일어나는 모습을 보며 서로 이해하고 양보하고 공존하면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저 그런 생각을 끝으로 전쟁 기사 하나가 내 머릿속에서 사라져 갔고 이들의 종교분쟁은 해결되었으면 좋겠지만 알아보기는 싫은 문제가 되었다.

 

그러다 이번에 미군이 철수한 뒤 아프가니스탄을 함락시킨 탈레반에 대한 뉴스가 나왔다. 이번을 기회로 꼭 이슬람에 대해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찾아보던 도중 기독교와 이슬람이 공존 불가능한 이유에 대해 쓴 글이 있어 그 글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1. 언급의 차이

 

기독교의 성경은 이슬람에 대해 일체 언급이 없는 반면, 이슬람에서는 주후 622년에 이슬람을 창시할 때 '우리가 알라라고 부르며, 기독교인들이 믿는 그 하나님의 계시를 받았다'라고 주장했다.

 

만약 이슬람의 무함마드가 기독교의 하나님(이슬람에겐 알라)으로부터 계시를 받았다면 요한 계시록 22장 뒤에 쿠란을 추가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성경에는 요한계시록을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계시를 어떠한 구절도 더하거나 뺄 수 없도록 해 놓았기에 두 종교 중 하나는 거짓을 말하는 셈이 되어버린다.

 


2. 경전 내용의 차이

 

-히브리서 1장 1-2절에 하나님께서 옛적에 여러 선지자들을 보내시고 마지막으로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보냈다고 되어있다. 하지만 이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훌륭한 선지자들 중 하나로 묘사하고 마지막 선지자는 무함마드라고 주장한다.

 

-쿠란에서는 유대교와 기독교를 거짓 종교라고 한다.

5:17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신이라고 말하는 자들은 이미 불신자들이니라'

5:51'(이슬람교를) 믿는 사람들아! 유태교도나 기독교도를 벗으로 해서는 안된다. 그들은 서로서로가 벗이다. 너희들 속에 그들을 벗으로 하는 자가 있으면, 이 자도 그들과 한 통속이다. 알라께서는 무지막지한 백성을 인도하시지는 않으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