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세', '~에게 증여하다'. 법적인 문제로 뉴스 보도가 많이 나와서 듣기만 해도 이제는 머리가 지끈지끈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우리 블로그, 이번 포스팅에서는 '증여'가 과연 정확히 무엇인지 여태껏 해왔듯 한자와 함께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6.gif)
바로 갈게요~!!
증여
贈 줄 증 與 줄 여(더불 여)
1. 물품 등을 선물로 주는 것.
2. 당사자가 자기의 재산을 무상으로 상대편에게 줄 의사를 표시하고 상대편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는 계약.
(일반적으로 살아있는 사람들끼리 이뤄지는 동산, 부동산의 전달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회적 논의가 이뤄지는 문제는 물론 아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용어, 그 문제를 공부하는 것에 너무 스트레스 받으며 억지로 머릿속에 집어넣으려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거에요.
너무 빨리 알아야한다는 욕심이나 조급함으로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용어들로 범벅이 된 문서들을 보기보다는 잠시 여유를 갖고, 기본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알아가 보는 방식을 택하는 것이 어떨까요?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ace/large/025.png)
이번 포스팅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세요!
'차치하다'의 정확한 뜻과, 그 뜻을 만들어낸 단어 속 한자까지!!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네 머리가 어지러운 건 '차치하고', 네 얼굴이 너무 창백해 위의 표현, 들어보신 분들 꽤 되실 겁니다. 뜻도 대충 알고 계신 분도 꽤 되실 것 같고요. 하지만 우리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이면!
hollywoodreport.tistory.com
<사활을 걸다>할 때 '사활'이 무슨 뜻일까요?? '사활'의 정확한 뜻을 한자와 함께 간단히 알아보는
이번 일은 우리 기업의 사활을 걸린 문제다 <사활을 걸다>. 문맥상으로 뜻을 유추할 수는 있지만 한자까지는 모르셨던 분들이 이번 포스팅에 많이 들어오셨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죽
hollywoodreport.tistory.com
댓글